이용약관 및 개인정보처리방침

제 1 장 총 칙

제 1 조 (목 적)
이 약관은 (주)오리진셀 (이하 총칭하여 "회사"라 합니다)이 제공하는 인터넷 웹사이트의 서비스(도메인명 www.origincell.co.kr, 이하 "서비스"라 합니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과 회사간의 권리, 의무, 책임사항 및 이용조건과 절차 등 기본적인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① 이 약관은 그 내용을 회사의 웹사이트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하고, 이에 동의한 회원이 서비스에 가입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② 회사는 "약관의규제에관한법률", "개인정보보호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으며,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7일 이전에 제1항과 같은 방법으로 공지합니다. 단, 회원의 권리 또는 의무에 관한 중요한 내용의 변경은 적용일자 30일 이전에 공지합니다.
③ 제2항의 경우에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으면 언제든지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변경된 약관의 효력발생일 이후 계속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당해 회원은 약관의 변경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제 3 조 (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개인정보보호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 및 회사가 정한 개별 서비스 이용약관 및 서비스 세부이용지침 등의 규정에 따릅니다.

제 4 조 (용어의 정의)
①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1. 회원 : 회사와 서비스 이용에 관한 계약을 체결하고 이용자 아이디를 부여받은 자
2. 아이디(ID) : 회원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 숫자 또는 양자의 조합
3. 비밀번호 : 회원의 본인 확인과 비밀 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설정한 문자, 숫자 또는 양자의 조합
4. 이용계약 : 회원이 서비스를 제공받기 위하여 이 약관으로 회사와 체결하는 계약
5. 해지 : 회사 또는 회원이 서비스 개통 후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것
6. 운영자 :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회사에서 선정한 사람
7. 아이핀(i-pin) : 13자리 난수로 이루어진 인터넷상의 주민등록번호 대체 수단
② 제1항의 용어를 제외한 용어의 정의는 거래 관행 및 관련 법령을 따릅니다.

제 2 장 이용계약의 체결

제 5 조 (이용계약의 성립)
이용계약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의 이용신청에 대한 회사의 이용승낙으로 성립합니다.

제 6 조 (이용신청)
①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고객은 회사 웹사이트(www.origincell.co.kr)의 "회원가입신청" 메뉴에서 약관 동의 절차를 거친 후 회사 소정의 가입신청양식에 요구하는 사항을 기재하고 '가입' 버튼을 누름으로써 이용을 신청합니다.
② 제1항의 약관 동의시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고객이 "위의 이용약관에 동의하십니까?"라는 이용신청시의 물음에 "동의함" 버튼을 누르면 이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③ 온라인 가입신청양식에 기재하는 모든 회원정보는 실제와 일치하는 데이터인 것으로 간주됩니다. 고객이 가입신청양식에 실명이나 실제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경우에는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회사는 당해 고객에 대하여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관련법령에 따라 필요한 경우 별도의 성인인증 절차를 실시할 수 있습니다.

제 7 조 (이용신청의 승낙)
회사는 제6조의 규정에 의해 이용신청한 고객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신청을 승낙합니다.

제 8 조 (이용신청 승낙의 제한 및 보류)
①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이용신청에 대하여 승낙을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 타인 명의로 신청하거나 주민등록상의 본인 실명이 아닌 다른 성명으로 신청하는 경우
2. 이용신청시 가입신청양식상의 기재사항을 허위로 하여 신청한 경우
3. 이용신청자가 회사의 채무자로서 채무를 완제하지 않고 있는 경우
4. 이용신청자가 이 약관 제22조 제2항에 의거하여 이용계약이 해지된 사실이 있는 경우로서 회사의 서비스 운영을 저해할 것으로 판단되는 경우
5. 이용신청자가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를 저해하거나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6. 제17조 제1항을 위반하여 강제 탈퇴된 사용자와 동일한 IP 또는 동일하거나 유사한 아이디를 사용하는 이용신청자로서 회사의 운영을 저해할 것으로 판단되는 경우
② 회사는 14세 미만 아동의 이용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을 보류할 수 있으며, 그 사유를 웹사이트에 공지합니다.
1. 설비의 여유가 없는 경우
2. 기술상 또는 업무수행상 지장이 있는 경우

제 9 조 (이용계약 사항의 변경)
① 회원은 이용신청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이를 웹사이트를 통해 수정하여야 합니다.
② 회원이 제1항의 수정을 하지 않음으로 인하여 발생되는 문제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③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직권에 의하여 회원의 아이디 사용을 제한하거나 회원의 신청에 의하여 아이디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1. 아이디가 미풍양속을 해하는 경우
2. 아이디가 회원의 사생활을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3. 기타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제 3 장 서비스의 이용

제 10 조 (서비스의 이용 개시)
회사는 제7조의 규정에 따라 이용신청을 승낙한 때로부터 즉시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다만,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장애로 인하여 즉시 서비스를 개시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회사는 이를 회사의 웹사이트에 공지하거나 회원에게 통지하여야 합니다.

제 11 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 회사가 회원에게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회사에 제출한 전화, 전자우편주소 및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통지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필요한 경우 서비스의 내용을 추가 또는 변경할 수 있으며, 추가 또는 변경되는 내용은 회사의 웹사이트에 공지합니다.
③ 회사는 불특정 다수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웹사이트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 12 조 (서비스의 이용요금)
① 별도로 표시된 유료서비스를 제외한 모든 서비스는 회원들에게 무료로 제공됩니다.
② 유료서비스의 이용요금 및 결제방식은 해당 서비스에 명시되어 있는 별도의 규정에 따릅니다.

제 13 조 (서비스의 이용시간)
① 서비스의 이용은 연중 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설비의 정기점검, 보수, 교체 및 고장 등 업무상, 기술상의 이유로 서비스 이용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사전 또는 사후에 관련 사항을 공지합니다.
② 회사는 제공하는 서비스 중 일부에 대하여 별도의 이용시간을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그 내용을 공지합니다.

제 14 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① 회사는 서비스를 운용함에 있어서 각종 정보를 회사의 홈페이지에 게재하거나 서면, 전화, SMS, 전자우편을 통하여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의 운용과 관련하여 홈페이지, 서비스 화면, 전자우편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③ 전자우편을 통한 정보 및 광고의 수신을 원치 않는 경우, 회원은 "회원메뉴"의 신청 및 변경을 통해 수신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④ 회원이 서비스상에 게재되어 있는 광고를 이용하거나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참여하는 등의 방법으로 교신 또는 거래를 하는 것은 전적으로 회원과 광고주 간의 문제입니다. 만약 회원과 광고주간에 문제가 발생할 경우 회원과 광고주가 직접 해결하여야 하며, 이와 관련하여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 4 장 계약당사자의 권리와 의무

제 15 조 (개인 정보의 보호)
회사는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 등록정보를 포함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회원의 개인정보 보호에 관해서는 관련 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에 정한 바에 의합니다

제 16 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해야 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의 신용정보를 포함한 개인신상정보의 보안에 대하여 기술적 안전조치를 강구하고 관리에 만전을 기함으로써 회원의 개인정보 보호에 최선을 다해야 합니다.
③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 및 불만사항이 정당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그 사항을 신속히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지하여야 합니다.
④ 회사는 이용계약의 체결, 변경 및 해지 등 회원과의 계약 관련 절차에 있어 회원에게 편의를 제공하도록 노력합니다.
⑤ 회사는 공정하고 건전한 서비스 운영과 지속적인 연구 개발을 통하여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만족을 극대화하여 인터넷 비즈니스 발전에 기여하도록 합니다.

제 17 조 (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허위의 개인정보를 기재하거나 중복하여 가입하는 행위
2. 타인의 서비스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도용하는 행위
3. 타인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행위
4.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사생활을 침해하는 행위
5. 게시판이나 대화실 등에서 욕설, 비방을 하거나 음란, 폭력적인 내용의 표현을 하는 행위
6. 과실 또는 고의로 허위의 정보를 공개 또는 유포하는 행위
7. 다량의 정보를 전송하거나 동일 또는 유사한 내용의 정보를 반복적으로 게시하여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을 방해하는 행위
8. 광고성 정보를 수신자의 의사에 반하여 전자우편으로 일시에 다량으로 또는 지속적으로 전송하거나 게시판에 게시하여 다른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는 행위
9. 정보통신설비의 오작동이나 정보의 파괴 등을 유발하는 컴퓨터 바이러스 등을 유포하는 행위
10.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행위
11. 회사의 정상적인 경영 또는 업무를 방해하거나 서비스의 운영을 방해하는 행위
12. 불법선거운동을 하는 행위
13. 기타 미풍양속을 해하거나 관련 법령, 이 약관 또는 회사의 운영규칙에 위반되는 행위
② 회원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에 상당한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이 약관 제16조의 경우를 제외한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원은 자신에게 부여된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제3자가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소홀, 부정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한 회원에게 있습니다. 회원은 자신의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가 부정하게 사용된 경우 반드시 회사에 그 사실을 통보하여야 합니다.
③ 회원은 회사의 사전 서면동의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리적인 목적의 영업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이를 위반한 영업행위의 결과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으며, 이와 같은 영업행위의 결과로 회사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손해배상의 의무를 집니다.
④ 회원은 명시적 동의가 없는 한 서비스의 이용 권한, 기타 이용계약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하거나 기타 처분할 수 없습니다.

제 18 조 (게시물 또는 내용물의 삭제 등)
①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전달하는 서비스 내의 모든 내용물(회원간 전달 포함)이 다음 각 호의 경우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이를 수정, 삭제하거나 그 열람을 제한할 수 있으며, 해당 게시자에게 제재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에 대해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1. 회사,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인신공격, 모욕, 허위사실유포, 유언비어 등)하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게시물인 경우
2. 미풍양속 또는 공공질서를 위반하는 내용을 유포하는 게시물인 경우
3. 폭력, 비행, 범죄 조장 등 범죄적 행위라고 인정되는 게시물인 경우
4. 회사 또는 타인의 저작권 등 기타 법적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이나 자료를 담고 있는 게시물인 경우
5. 특정 지역, 종교, 단체간의 감정대립, 분열을 조장하는 게시물인 경우
6.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 없는 내용(음란물, 사행심리를 조장하는 내용, 상품, 사이트 소개, 구인, 대출 등)의 게시물인 경우
7. 타인의 아이디, 필명, 성명 등을 무단으로 도용하거나 타인의 정보를 무단으로 위,변조한 게시물인 경우
8. 불법적인 자료(불법 S/W등)를 소개,유통하는 게시물인 경우
9. 컴퓨터 바이러스를 담고 있는 게시물인 경우
10. 데이터의 손상으로 인하여 내용을 알아볼 수 없는 게시물인 경우
11. 동일 또는 유사한 내용이 반복적으로 게시된 게시물인 경우
12. 내용이 게시판의 성격과 맞지 않거나 건전한 토론문화를 저해하는 것으로 판단되는 게시물인 경우
13. 뚜렷한 근거 없이 반복적으로 투자(매수/매도/투자 등)를 권유하는 게시물인 경우
14. 기타 관련 법령 또는 회사의 지침 등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게시물인 경우
② 회사는 회원이 게시한 게시물에 대해 일정한 게시 또는 저장 기간을 정할 수 있으며, 필요에 따라 이 기간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게시물이 많이 게시되는 일부 게시판의 경우 서버의 안정적 운용을 위해 회원이 게시할 수 있는 게시물의 수를 적정한 수준에서 관리할 수 있습니다.
④ 회원은 불가항력적인 장애로 인하여 데이터가 손상되는 경우에 대비하여 보존이 필요한 게시물에 대해서는 개별적으로 저장하여야 하며, 이를 게을리함으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회사에 책임을 물을 수 없습니다.

제 19 조 (지적재산권 등)
① 회사가 작성하여 제공하는 서비스에 관한 저작권 및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속합니다.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회사의 서면에 의한 사전 동의 없이 복제, 전송,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②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게시물, 자료 등에 관한 권리와 책임은 이를 게시한 회원에게 있습니다. 회사는 해당 게시물, 자료 등을 게재한 회원의 동의 없이 이를 영리적인 목적으로 사용하지 아니합니다. 다만, 회사는 회원이 게재한 게시물, 자료 등에 대하여 서비스(회사와 업무제휴 관계에 있는 제 3 자의 인터넷 사이트를 포함) 내에 게재할 수 있는 권리를 가집니다.
③ 회사는 제 17 조의 의무를 위반하는 내용을 담고 있는 게시물에 대하여 수정 또는 삭제할 권한을 갖습니다.

제 5 장 서비스의 이용제한 및 계약의 해지

제 20 조 (서비스 이용제한 등)
① 회사는 회원이 제17조의 의무를 위반한 경우 당해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일부 또는 전부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가 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는 경우, 제한의 종류 및 기간 등 구체적인 기준은 별도의 회사 규정에 따릅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연속하여 1년 이상 로그인하지 않는 경우, 회원정보의 보호를 위해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 21 조 (이용제한 및 제한 해지의 절차)
① 회사가 제20조에 따라 서비스 이용제한을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그 사유, 일시 및 기간을 정해 전자우편 또는 전화 등의 방법에 의하여 당해 회원 또는 그 대리인에게 통지하여야 합니다. 다만, 회원이 광고 또는 도배행위를 한 경우 및 위법행위 회원과의 연락이 두절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② 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이용제한의 통지를 받거나 긴급하게 이용제한 조치를 받은 회원 또는 그 대리인은 전자우편 또는 서면의 방법에 의하여 회사에 이의를 제기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제2항의 규정에 의한 이의신청에 대하여 그 확인을 위한 기간까지 이용제한을 일시 연기할 수 있으며, 확인 결과를 당해 회원 또는 그 대리인에게 통지합니다.
④ 회사는 이용제한기간 중 그 사유가 해소되는 등의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이용제한조치를 해제합니다.

제 22 조 (계약의 해지)
①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언제든지 탈퇴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의 탈퇴신청을 빠른 시간 내에 처리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가 이 약관 제21조에 의하여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한 후에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에는 회사는 당해 회원과의 이용계약을 해지하고 회원탈퇴 처리할 수 있습니다. 회사가 이용계약을 해지하고 회원탈퇴 처리하는 경우, 회사는 사전에 이를 회원에게 미리 통지하고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③ 회사는 제2항에 의하여 탈퇴처리된 회원이 다시 서비스 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그에 대한 승낙을 거절하거나 일정기간 그 승낙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제 6 장 손해배상 등

제 23 조 (손해배상)
①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에 의해 발생한 회원의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② 회원이 이 약관의 규정을 위반하여 회사 또는 제3자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동 회원은 회사 및 제3자에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 24 조 (면책)
① 회사가 천재지변, 전쟁 및 기타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 또는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역무의 제공을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한 경우에는 그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발생한 손해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⑤ 회원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자신이 회사에 등록한 필수등록 항목(이동전화번호, 또는 아이핀정보 등) 및 비밀번호의 보안에 대하여 책임을 지며, 회사는 회원의 고의나 과실로 인하여 아이디, 비밀번호 등 회원정보가 유출되어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⑥ 회사는 회원의 컴퓨터 오류에 의해 손해가 발생한 경우, 또는 회원이 신상정보 및 전자우편주소를 부실하게 기재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부칙)
이 약관은 2018년 5월 02일부터 적용하고 이전의 모든 약관의 내용에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주식회사 오리진셀'(이하 '오리진셀'라 합니다)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중요시하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을 준수하기 위하여 노력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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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방침은 2014년5월1일부터 시행되며, 이를 개정하는 경우 웹사이트 공지사항(또는 개별공지)을 통하여 공지하겠습니다.

총 칙
“개인정보”란 생존하는 개인에 관한 정보로서 당해 정보에 포함되어 있는 성명, 주민등록번호 등의 사항에 의하여 당해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정보(당해 정보만으로는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더라도 다른 정보와 용이하게 결합하여 식별할 수 있는 것을 포함)를 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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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조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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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조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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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3조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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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 그 외의 통신사실 확인자료: 1년 (통신비밀보호법)
③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5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④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1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4조 개인정보의 파기 절차 및 파기방법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파기절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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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 파기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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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5조 수집한 개인정보의 위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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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수탁업체의 명칭 :오리진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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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6조 제3자에게의 개인정보 제공
오리진셀은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원칙적으로 외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①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② 통계작성, 학술연구나 시장조사를 위해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가공하여 제공하는 경우
③ 이용자들이 사전에 동의한 경우

제7조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이를 위하여 홈페이지의 “개인정보변경”(또는 “회원정보수정” 등) 메뉴를 이용하시거나, 대표전화(02-556-2260) 또는 개인정보 관리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이메일로 연락하시면 지체없이 조치하겠습니다.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은 등록되어 있는 이용자 본인 혹은 당해 만 14세 미만자의 개인정보 관련하여, 언제든지 개인정보 열람/ 정정•삭제• 처리정지/ 동의 철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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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최신의 상태로 정확하게 입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용자가 입력한 부정확한 정보로 인해 발생하는 사고의 책임은 이용자 자신에게 있으며 타인 정보의 도용 등 허위정보를 입력할 경우 회원자격이 상실될 수 있습니다.
이용자는 개인정보를 보호 받을 권리와 함께 스스로를 보호하고 타인의 정보를 침해하지 않을 의무도 가지고 있습니다. 만약 이 같은 책임을 다하지 못하고 타인의 정보 및 존엄성을 훼손할 시에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에 의해 처벌 받을 수 있습니다.

제8조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오리진셀은 이용자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찾아내는 ‘쿠키(cookie)’ 등을 운용하지 않습니다. 쿠키란 회사의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이용자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 이용자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1) 쿠키 설정 거부 방법
이용자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웹 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 쿠키설정 방법 (인터넷 익스플로러8.0을 사용하고 있는 경우)
「도구」메뉴에서「인터넷옵션」을 선택합니다.「개인정보 탭」을 클릭합니다.
「설정」을 이용하여 본인에게 맞는 쿠키허용 수준을 설정하시면 됩니다.
. 받은 쿠키를 보는 방법 (익스플로러8.0을 사용하고 있는 경우)
「도구」 메뉴에서 「인터넷옵션」 을 선택합니다.
「일반」 탭을 클릭하여 ‘검색기록’ 의 「설정」 으로 들어가서, 「파일보기」 를 통해 확인합니다.
. 쿠키 설정 거부 방법 (인터넷 익스플로어 8.0 사용하고 있는 경우)
「도구」 메뉴에서 「인터넷옵션」 을 선택합니다. 「개인정보 탭」 을 클릭합니다.
「설정」 을 이용하여 상위레벨로 하여 “모든 쿠키차단”으로 설정하시면 됩니다.

제9조 기타 개인정보 취급에 관한 방침
(1)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기술적, 관리적 조치
오리진셀은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 관리적 조치를 강구하고 있습니다.
① 내부관리계획의 수립 및 시행
오리진셀은 개인정보의 안전한 처리를 위하여 내부관리계획을 수립하고 시행하고 있습니다.
오리진셀은 사내 개인정보보호 전담기구 등을 통해 개인정보보호조치의 이행사항 및 담당자의 준수여부를 확인하여 문제 발견 시 즉시 시정 조치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② 접근통제장치의 설치 및 운영
오리진셀은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으며, 기타 시스템적으로 보안성을 확보하기 위하여 가능한 모든 기술적 장치를 갖추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접속기록의 위조, 변조 방지를 위한 조치
오리진셀은 개인정보취급시스템에 접속한 기록을 보관, 관리하고 있으며, 접속기록이 위조, 변조되지 않도록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③ 개인정보의 암호화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되며,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하거나 파일 잠금기능(Lock)을 사용하여 저장, 관리되며, 중요한 데이터는 별도의 보안기능을 통해 보호되고 있습니다.
④ 해킹 등에 대비한 대책
오리진셀은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백신프로그램은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되며 갑작스런 바이러스가 출현할 경우 백신이 나오는 즉시 이를 제공함으로써 개인 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오리진셀은 암호알고리즘을 이용하여 네트워크 상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는 보안장치(SSL)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해킹 등 외부침입에 대비하여 각 서버마다 침입차단시스템 및 취약점 분석 시스템 등을 이용하여 보안에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⑤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오리진셀은 이용자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이용자를 직접 상대로 하여 마케팅 업무를 수행하는 자,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담당자 등 개인정보관리업무를 수행하는 자, 기타 업무상 개인정보의 취급이 불가피한 자로 제한 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대상으로 새로운 보안 기술 습득 및 개인정보 보호 의무 등에 관해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입사 시 전 직원의 보안서약서를 통하여 사람에 의한 정보유출을 사전에 방지하고 개인정보보호정책에 대한 이행사항 및 직원의 준수여부를 감사하기 위한 내부절차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관련 취급자의 업무 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뤄지고 있으며 입사 및 퇴사후 개인정보 사고에 대한 책임을 명확화하고 있습니다.
전산실 및 자료 보관실 등을 특별 보호구역으로 설정하여 출입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2) 게시물 운영 방침
오리진셀은 이용자의 게시물을 소중하게 생각하며 변조, 훼손, 삭제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여 보호합니다.
그러나 다음의 경우는 그렇지 아니합니다.
스팸(spam)성 게시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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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이메일 무단수집 거부 방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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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0조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및 고객서비스 담당부서 등 안내
오리진셀은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관련 부서 및 개인정보관리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1)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성명 : 홍선화
소속 : 마케팅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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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기타 기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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